저도 종종 테크모월드컵98을 합니다만, 진짜 언밸런스라는 느낌밖에 안들더군요.

  브라질, 일본, 독일, 콜롬비아 요 4개 국가만 고르니 할 말이 없군요.

  그래도 제일 사기성이 짙은 국가는 브라질이다. 기술이 3개이다.(기술3개가 있는게 오히려 단점이면 단점.) 바나나킥과 시저스(일명 시가, 슈가)는 개사기 기술이다. 그리고 전시리즈에서 우승했다는 설정이 있었는지 기술이 3개이고, 바나나킥은 브라질만 쓸 수 있다.

  그리고 일본은 기습적인 스루패스와 슈퍼세이브가 있어서 상대하기 껄끄럽다.

  독일은 전시리즈에서 준우승했다는 설정이 있었는지 파워슛도 독일만 쓸 수 있다.(물론 바나나킥과 파워슛도 아이템으로 살 수는 있다.) 파워슛는 일직선 방식인데 골키퍼가 막으면 골키퍼가 뒤로 밀려난다. 슈퍼오버헤드킥보다 더 많이 밀려나는듯하다. 그래서 골키퍼가 공을 가지고 골라인을 넘어서 골로 인정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파워태클은 카드 안꺼내고도 파워있게 공을 빼앗아오는 기술이다. 미국, 스페인, 독일 요 3개국가의 기술이다. 약간 사기틱하다.

  콜롬비아. 브라질과 일본을 섞어 놓은 사기국가. 스루패스와 시저스와의 조합은 말이 필요 없다. 특히 시저스는 일시저인 보호막으로 상대 수비수의 접근을 금지하는 기술인데, 남발하면 상대방 열받는다. 제일 사기 국가일듯 싶다.

  본인은 요 4개국가는 잘 안고른다. 다른 국가로 고르면 재미있게 한다.

그리고 시저스 파해법은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