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의 최강 유닛이라는
전설의 베틀 쿠우우르저.. 그를 과연 어떤용도로? ㅡㅡ;
몸빵도 좋고 다 좋은 베틀.. 그의 모든것... 은 아니지만 어쨌든 파헤쳐본다.
발키리 + 시즈 탱크 + 파이어뱃 + 사이언스 베슬
뮤탈리스크를 주로 사용하는 저그 플레이어에게 유용한 방법이다. 뮤탈리스크에게는 발키리가 강하므로 뮤탈리스크 위주로 운영하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효과적이다.
가디언과 뮤탈리스크는 발키리가 처리를 하고 사이언스 베슬로 앞장을 발키리와 같이 서게 한다. 그 다음 시즈탱크로 없애면서 저글링들처럼 달라붙는 적들은 소수의 파이어뱃으로 가볍게 처리를 하자.
팁 : 발키리와 사이언스 베슬의 오버로드 사냥
사이언스 베슬이 3대 이상 있으면, 발키리와 함께 저그 기지 후방으로 들어가 이레디에이트를 발사한 후 빠져나온다. 오버로드가 모여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골리앗 + 사이언스 베슬 + 고스트 + 배틀 크루저 + 시즈 탱크
사이언스 베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콘 등 강력한 쉴드를 보유하고 있는 프로토스에게는 사이언스 베슬의 EMP 쇼크웨이브를 사용하고, 생명체로 이루어져 있는 저그에게는 이레디에이트를 사용하도록 한다. 적의 기지를 공략할 때에는 여러 대의 사이언스 베슬을 이용해서 건물의 쉴드 및 에너지를 낮춘 뒤 고스트로 핵폭격을 시도하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사람을 상대로 멀티 플레이를 펼칠 경우에는 핵 폭격 감지 후 고스트가 발각되어 제거되는 것에 대비하여 여러 명의 고스트를 분산시켜 적을 교란하도록 한다. 특히 적의 캐리어나 배틀 크루저 등의 대형 공격 유닛들은 고스트의 락다운을 사용해서 마비시켜 놓지 않으면 상당한 피해를 입게 되니 주의하자.
저그vs 베틀
만약 적인 저그가 울트라로 체제를 정했다면 베틀을 뽑아서 게릴라 식으로 멀티를 괴롭히기로 하자. 울트라는 절대 죽이면 안된다. 울트라가 차지하는 인구수를 줄여선 안되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적 저그는 울며 겨자먹는식으로 자신의 울트라를 죽이게 된다. 가장 많이 쓰이는 베틀 활용 방법.
이 공략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 많은 연습은 필수. 우리모두 함께해ㅇ...
그럼 이번 공략은 이걸로 끝 다음은 뭘 할까나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