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GEO 임종! 「KOF」 등의 신작의 개요가 분명하게
2004년 2월 20일


 SNK 플레이모어는 오늘, 동사의 NEOGEO 타이틀을 「ATOMISWAVE」로 이행하는 것을 발표, 신작 3 타이틀을 개발할 것을 밝혔다.

 이번 발표로 밝혀진 신작은 「더·킹·오브·파이터즈 2004(가칭)」 「사무라이 스피리츠 AW(가칭)」 「메탈 슬러그 6(가칭)」의 3 타이틀.

 발표회의 회장이 된 것은, 오늘부터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고 있는 「AOU 2004 어뮤즈먼트·엑스포」의 사미 부스.

 또, 「더·킹·오브·파이터즈」시리즈 등, 네오지오의 주요 게임들을 만들고 있는 SNK 네오지오 개발 본부장 히라타 카즈야씨도 출석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 「더·킹·오브·파이터즈 2004」
「KOF」는 이번 2004로 제11탄. 매회 바리에이션을 바꾸어 다시 만들어 온 시리즈입니다. 현재는 ATOMISWAVE로 이행하기 위하여 시스템의 이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NEOGEO에서는 성능의 한계로 실현될 수 없었던 아이디어를 포함시키면서, 그래픽이나 사운드는 물론이거니와, “게임성”이라고 하는 점으로 NEOGEO로 할 수 없었던 것을 실현해 가고 싶습니다. 캐릭터도 신캐릭터를 넣을 예정이므로 기대해 주세요.


■ 「메탈 슬러그 6」
전작으로 그동안의 게임에 관한 아이디어는 모두 나온 감도 있던 「메탈 슬러그」입니다만, ATOMISWAVE로 네트워크 플레이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넷 시스템(AW-NET)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습니다. 게임은, 지금까지의 장치나 액션등을 “집대성”시킨 작품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 「사무라이 스피리츠 AW」
「사무라이 스피리츠」시리즈는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만, 꽤 재미있는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획쪽으로는, 등장 캐릭터를 대담하게 바꾸어 나갈 것이라 들었습니다.


 사미 · AM 영업본부 본부장 와타나베 요이치씨는, 이번 제휴에 관해서 「SNK 플레이모어의 NEOGEO 타이틀은, 세계의 게임 팬에게 사랑받고 유저로부터 높게 평가되고 있다. 그 NEOGEO가 확립해놓은 시장을 ATOMISWAVE가 계승하는 것으로, 13년간 전세계에서 계속 사랑받아 온 NEOGEO 소프트가, 향후 ATOMISWAVE로 계승해 갈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기쁘다. ATOMISWAVE의 랭킹 시스템등을 활용해, 유저의 사랑을 적극적으로 이어 가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히라타씨는, 「이번 사무라이 스피리츠 제로 SPECIAL」이 NEOGEO 마지막 작품이 되는 것이 결정해, 매우 감개 무량했습니다. 향후 ATOMISWAVE로, “게임의 좋은 점”만을 남기면서, 새로운 기능이나 성능에 맞추어 진화해 나간다, 라고 하는 형태로 즐거운 작품을 만들어 가고 싶다」라고 신작의 출시에 대한 자세를 보였다.

 또한 향후의 게임에 대해 히라타씨는, 「다른 라인도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신작의 가능성을 암시했다.

 네오지오가 구축한 13년간의 역사는, 이번 봄 가동 예정의 「사무라이 스피리츠 제로 SPECIAL」로 막을 닫는다. 그러나 그 유전자는 아토미스웨이브에 계승해져 새로운 진화를 이루게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