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서 공략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이번에 공략할 캐릭터는 제목에서도 언급했듯이 어제 공략한 초대 울트라맨의 후속작 울트라 세븐입니다.열심히 봐 주시길 바랍니다.

Review ウルトラ セブン
울트라 세븐.초대 울트라맨 종영 후,약 반년이 지난 뒤에서야 방영을 한 작품이다.이유는 울트라맨을 제작한 츠부라야 프로덕션의 완벽에 가까운 집착에 의해서 촬영이 늦어졌기 때문이라는 것이다.전작인 울트라맨과는 달리 하드보일드한 특성 때문에 여전히 일본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1994,98,99,2002년에 극장판으로서 등장한 바 있다.

울트라 세븐의 주인공은 모로보시 단이라는 인물로서 원래는 친구를 구하고 빈사의 중상을 입은 사츠마 지로라는 청년의 육체와 영혼을 모델로 했다는 말도 안되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하여튼 1편에서 울트라 경비대라는 괴수 공격대의 임시 대원이 되었지만 마지막회에까지 진짜 대원으로서 활동했다는....(ㅡㅡ;)

그 뒤로도 울트라 세븐은 후속작인 돌아온 울트라맨,울트라맨 에이스,울트라맨 타로(국내판 초인 제트맨),울트라맨 레오 등에 카메오로 출연하였다.1974년에 방영한 레오에서는 마그마 성인 일당의 공격을 받아 변신능력을 잃어버리고 오른쪽 다리가 부러져 불구자가 되었다.그 뒤로는 우주 패트롤대 MAC의 대원으로 활동하다가 40화에서 우주 스테이션을 침공한 괴수에 의해서 스테이션이 파괴되어 아름다운 최후를 맞이했다.

잡담이 길어졌으니 기본기 공략부터 하겠다.기본기는 전작의 울트라맨과 거의 유사하다.하지만 초대 울트라맨의 동작이 딱딱한 반면,울트라 세븐의 동작은 유연하여 기본기를 무리없이 넣을 수 있다.기본기의 모션도 거의 비슷하나 발동이 더욱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필살기로는 아이 슬럿거가 주력이며 가끔씩 에메리움 광선으로 견제를 해 주자!필살기로는 할 말이 이것 밖에 없다...(장난 하냐?)

이제 공략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캐릭터 스타일-
A-1967년 당시에 사용된 슈트
B-1971년의 돌아온 울트라맨,1972의 울트라맨 에이스에서 사용된 슈트
C-1973년 울트라맨 타로에서 사용된 슈트.
D-1974년 울트라맨 레오 1편에서 사용된 슈트.귀 부분이 없다(헉!)

-필살기 테크닉-
①던지기
팔 걸어 넘기기 근접해서 → or ← + C
상대의 팔을 꺾으면서 앞으로 넘긴다.

밀어내기 근접해서 → or  ← + D
울트라맨의 C 잡기와 같다.하지만 동작이 더 자연스럽다.

②필살기
아이 슬럿거(A 타입) ↓↘→ + A(공중 가능)
세븐의 주력기!발동시,후두부에 양 손을 모은 다음에 머리에 있는 그 뿔 비스무리한 것을 부메랑처럼 날린다(진짜 부메랑처럼 생겼음).데미지도 좋으며 특별한 돌진기 계열 기술이 없는 세븐에게 있어서는 어느 정도 돌진기로 쓸 수 있는 기술이다.상대가 가드해서 튕겨나오면 한번 더 커맨드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때는 아이 슬럿거가 다시 날아가 방심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다.공중 사용시에는 공중 제비를 넘으면서 동시에 아이 슬럿거를 날린다.주로 괴수나 외계인과의 싸움에서 피니시로 많이 이용하며 무한도 가능하다.

아이 슬럿거(B 타입) ↓↘→ + B(공중 가능)
이번에는 오른손으로 아이 슬럿거를 날린다.위의 기술보다는 발동이 빠르며 공중 쪽으로 판정이 많이 치우쳐져 있어서 대공기로 많이 이용된다.역시 데미지는 큰 편이나 튕겨나올 시에 커맨드를 한번 더 입력하면 다시 자세를 취하면서 아이 슬럿거를 컨트롤해 상대에게 날린다.가급적 주의해서 쓰도록 하는 것이 좋다.역시 상대 괴수나 외계인과의 싸움에서 피니시로 이용하며 대공 견제로도 어느정도 쓸만한 기술이다.A타입과 마찬가지로 무한이 가능하다.

아이 슬럿거(C 타입) ↓↘→ + C(공중 가능)
왼손으로 아이 슬럿거를 날린다.그 외의 설명은 똑같다(그 따위냐?)

에메리움 광선(A 타입) ↓↙← + A or C
매우 유명한 광선이다.포켓몬스터에 보면 골덕이라는 몬스터가 있지 않은가?그가 사용하는 파괴 광선과 똑같은 모션이다.이마에 있는 빔 램프에 양 손을 대면서 검지와 중지를 빔 램프에 밀착시킴과 동시에 발사된다.견제용으로 매우 쓸만한 기술이며 아이 슬럿거와 섞어서 사용해 주면 매우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아이 슬럿거와는 달리 무한이 불가능하며 발동이 빨라서 남발은 가능하다.짤짤이 후에 구겨넣어 주자!

에메리움 광선(B 타입) ↓↙← + B or D
위와는 달리 오른손을 허리에 대고 왼팔을 접어서 가슴 앞에 가져다 놓는 모션으로 발사한다.역시 견제용으로 좋으며 지상쪽으로 판정이 치우쳐져 있어서 다운 공격도 가능하다.

와이드 샷 →←↙↓↘→ + A or C
에메리움 광선보다 더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파괴광선이다.울트라맨이 사용하는 울트라 어택 광선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어택 광선과는 달리 가드불능이라는 장점이 있으나 발동이 너무 느려서 보고도 피할 정도다.만일 히트하게 된다면 엄청나게 게이지를 채워주니 만약을 대비해서 한번쯤은 써 주도록 하자.

너클 빔,볼트 빔,셰이크 핸드 광선 ←↓↙+ A or B or C(D는 페인트)
지그재그 형태의 광선을 발사하는 필살기이다.킹오파 2001에서 린이 사용하는 사돌아와 같은 용도로 써 주면 된다.너클 빔은 오른팔에서 볼트 빔은 양 손,셰이크 핸드 광선은 왼팔에서 발사한다.데미지는 볼트 빔이 제일 좋으나 발동은 너클 빔과 셰이크 핸드 광선이 더 빠르기 때문에 가급적 볼트 빔의 사용을 자제하도록 하자

웻지 광선 →↓↘ + A or C
에너지 나이프를 양 손으로부터 발하는 어떨 때면 아이 슬럿거 대용으로 쓰일 수도 있는 기술이다.그러나 그리 쉽게 사용할 수 없는 필살기이기도 하다.발동은 아이 슬럿거에 비해서 훨씬 빠르다.그러나 데미지가 그리 좋은 편도 아니고 딜레이가 적은 편이나 가까이 있으면 히트 할 수 없다는 최대의 약점이 있다.그냥 머리 있는 상대의 견제용으로 쓰자.4화에서 고도라 성인에게 사용했다.

울트라 스파이럴 빔 →↓↘ + B or D
소용돌이 모양의 광선을 발사하는 기술이다.12화에서 스펠 성인의 원반에 걸쳐진 배리어를 깨뜨리는 용도로 사용된 필살기이다.그리 자주 쓰일 일도 없으니 봉인하도록 하자

울트라 배리어 ←↙↓↘→ + B or D
상대의 공격을 튕겨내는 기술.울트라맨의 리바운드 광선과 똑같은 용도로 써 주면 좋다.성능이 매우 좋으며 리바운드 광선과는 달리 자체 데미지도 있으니 공격용으로도 쓸 수 있다.

③초필살기 테크닉
아이 슬럿거 콤비네이션 ↓↘→↓↘→ + A or C
매우 고성능의 초필살기로 A,B,C타입의 아이 슬럿거를 15번이나 사용하는 기술이다.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하며 기술 자체의 발동이 엄청나게 빨라서 자주 볼 수 있는 초필이다.대공기로도 쓰이고 다운 공격도 가능하며 구석에서는 무한도 가능하기에 가히 사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가능하면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그야말로 최고다.

④MAX 초필살기 테크닉
진 아이 슬럿거 체력 게이지 점멸 시 ↓↘→↓↘→ + AC(모으기 가능)
세븐의 매우 막강한 기술.아이 슬럿거를 뽑아서 오른손에 든 다음,에너지를 모으다가 달려가면서 상대를 그대로 긋고 지나가는 필살기이다.거의 한방에 가까운 데미지를 자랑하며 모으기도 가능해서 최대치로 모으고 있다가 버튼을 떼면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가드 불능이며 체력이 좀 딸린다 싶으면 최후의 발악용으로 써 주자

⑤MAX2 테크닉
울트라 염력 (→↘↓↙←X2) + AC
세븐의 MAX2는 울트라 염력이라는 기술이다.발동하면 양 팔을 교차하면서 한바퀴 원을 그리며 돌린 뒤,그대로 양 손을 X자로 교차시키며 주먹을 쥐는데 이 순간 전신으로부터 강력한 파장이 뿜어져 나온다.화면 전체 판정이며 상대의 움직임을 저지할 수도 있으며 데미지가 거의 진 아이 슬럿거에 필적할 정도다.가드 데미지도 초 살인적이라 가드해봤자 별 필요가 없을 것이다.역시 최후의 발악용으로 써 주자

너무 사기적으로 쓰인 것 같군요.그래도 뭐라고 하지는 마시길.....내일은 울트라 세븐의 후속작 '돌아온 울트라맨'을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이만..(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