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쌍칼
나이 : 불명
격투스타일 : 아류 투도(投刀)술
신장 : 175정도??
몸무게 : 70 - 80정도??
좋아하는것 : 애국심
싫어하는것 : 쪽바리, 구마적
좋아하는 음식 : 맥주
취미 : 칼 날 다듬기

소개 - 이 캐릭터는 kof의 이진주처럼 자세가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파이팅 모드이고 나머지 하나는 폭주 모드이다.  파이팅 모드에서는 파워는 약하나 빠르고 딜레이가 없는 기술들이 많고, 폭주 모드에서는 파워가 세고 가드 불능인 기술이 많으나, 가드가 되지를 않고 딜레이가 많은 편이다.

<파이팅 모드>
특수기 : 자세 바꾸기 ←→←→BC - 폭주 모드로 자세를 바꾼다. 옷을 벗는 동안 1초 정도의 틈이 생긴다. 그리고 한 라운드에서 폭주 모드로 바꾸면 더이상 파이팅 모드로 재변환될수 없다.

기술

주먹으로 상단 치기 ↓↘→A or C - 기술 이름이 상단 치기이지, 사실 판정은 중단이다. 속도도 빠르고 일단 중단이므로 상대가 앉아 있는 것이 보이면 그대로 써주자.

주먹으로 배 치기 →↓↘A or C - 이건 상단 기술이고, 또 시간이 좀 걸린다. 연속기로도 들어가지 않으며, 딜레이도 약간 있는 편이다. 하지만 한대 맞으면 약 1초간 상대가 경직된다.

추격타1 배 치기 도중 →A - 배를 치고 경직되어 있는 상대에게 흉부를 세게 가격하는 기술이다. 하지만 파워는 약한 편이며, 낙법이 가능하다.

추격타2 배 치기 도중 →C - 배를 치고 경직되어 있는 상대에게 아랫배 부분을 주먹으로 쳐 올린다. 주먹으로 배 치기가 가드된 상태에서 이것을 카운터로 맞으면 와이어 데미지가 나오나 가능성은 희박.

상단 회피 ↓↙←B or D - B로 쓰면 바넷사의 회피 기술 비슷하게 포즈, D로 쓰면 철권 4의 스티브 ←LK 비슷하게 회피한다. 아쉽게도 여기서의 추격타는 없으나 상대의 딜레이를 캐치할 수 있고 또 중요한 것은 파이팅 모드에서의 모든 기술에서 캔슬이 가능하기 때문에 딜레이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도발 BD 상대를 도발한다. 상대의 스톡을 1/3 정도 감소시키며, 역시 상단 회피로 캔슬이 가능하다.

필살기

종로회관   근접해서 ↓↘→↓↘→AC - 상단 치기 1회 후 난무를 펼치다가 배 치기를 한 후 상단 회피 중 추격타 2를 날린다.(물론 상대는 그동안 경직) 데미지는 약하나 크리티컬 와이어 데미지가 나온다. 잡기계열이기 때문에 가드불능이고, 잡기의 리치는 의외로 긴 편이다.

초필살기

우미관 입성 기도   종로회관 피니시 추격타 2 후 ↓↓↓↑↑↑C 모았다가 뗀다 - 와이어로 튕겨져 나온 상대에게 주먹에 힘을 모으고 있다가 강력하게 때리는 기술이다. 기술 특성상 구석에서는 들어가지 않는 희한한 필살기이나 구석 이외에는 거의 다 들어갈 정도로 리치가 길며, 타이밍이 별로 안 맞아도 판정이 오래 가고, 낙법불능이다.

<폭주 모드>

특수기

쌍칼 방어 →A - 쌍칼을 두개를 빼내어 가드를 한다. 상대가 공격할 때는 방어기로, 상대가 근접해 있을때는 가드 크러쉬가 난다. 하지만 리치가 매우매우매우 짧다. 실전에서는 흔하지 않은 기술이다.

기술

한칼 던지기 ↓↘→A - 한 손으로 칼을 던진다. 가드불능이고, 속도도 매우 빠르다. (칼 한개 소비)

쌍칼 던지기 ↓↘→C - 두 손으로 칼을 던진다. 가드불능이고, 속도는 한칼 던지기보다 약간 느리지만 별 차이는 나지 않는다. (칼 두개 소비)

위로 칼 던지기 ↓↙←B or D 약간 뒤로 회피하면서 45도 각도로 칼을 던진다. 하지만 상대가 지상에 있을 때는 맞지 않는다. (빌리의 참새 떨어뜨리기처럼)
(칼 한개 소비)

칼 채우기 ↓↓↓ABCD모음 - 쌍칼의 후방에서 쌍칼의 쫄다구들이 나와서 칼을 한개씩 주고 나간다. 모을수록 칼은 다시 채워진다. 영철, 무옥, 번개, 털보 순으로 나온다. 한 라운드에 3벉 쓸 수 있고 한번에 채워지는 칼의 수는 4개이다.

필살기

트리플 칼 던지기 ↙→↘↓↙←↘AC - 김두한에게 사용했던 그 기술이다. 위협이 아니라 맞추는 것으로써, 데미지는 심각하고, 가드불능이다 (뭐 이래?) 속도는 칼이므로 당연히 빠를 것이며, 다 좋은데...문제는 필살기가 발동되고 나서 챙 하는 소리와 함께 날아오는 것이 아니라 빛이 번쩍하면 양팔을 치켜드는데 이때 회피(AB)를 전방으로 해주면 피할 수 있다. (칼 세개 소비)

초필살기

한개 더 던지기    트리플 히트 후 ←→AC - 역시 김두한에게 썼던 기술. 마지막 칼이 날아가는 부위는 랜덤이며, 그에 따라 데미지도 다르다.
복부 - 5/10 확률이며, 낙법불가로 다운된다.
흉부 - 3/10 확률이며, 데미지가 가장 높다.
다리 - 2/10 확률이며, 데미지는 가장 낮으나 5초동안 움직일 수 없다. 이것을 맞췄다면 어서 칼 4개를 다시 칼 채우기로 채우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칼 한개 소비)

기습 던지기    낙법가능으로 다운되는 중 낙법 타이밍에 ↑↗→↘↓BC - 신마적에게 썼던 기술. 상대의 위치를 호밍하는 좋은 기술이다. 상대가 공중에 있으면 공중으로, 지상에 있으면 지상으로 던진다. 데미지는 심각하다.(칼 두개 소비)

대사

기술
자세 바꾸기 : 비응신으로 만들어 주지 (이게 등록이 안 되더라고요...죄송합니다)
상단 치기 : 없음
배 치기 : 없음
추격타 : 기합소리
회피 : 없음
도발 : 난 아직 칼도 안들었어
종로회관 : 종로는 우리의 것이다!
우미관 입성 기도 : 우미관도 그렇게 될 것이다!
쌍칼 방어 : 없음
한칼, 쌍칼 던지기 : 없음
위로 던지기 : 없음
칼 채우기 : 칼을 가져오너라
트리플 칼 던지기 : 기합소리
한개 더 던지기 : 오장육부 어디든지 가서 맞힐 수 있지.
기습 던지기 : 없음

등장
김두한 : 난 처음부터 네가 마음에 들었다.
구마적 : 형님, 비응신으로 만들어드리죠
뭉치 : 건방진 놈 같으니라고...
하야시 : 그때처럼 다시 한번 칼로 방어해보시지.
가미소리 : 쪽발이는 꺼져라...
평양 박치기 : 구마적에 필적하는 박치기라고 들었다...
제비 : 구마적의 똘마니 같으니라고...
신마적 : 형님, 조심하십시오.
하야시, 가미소리를 제외한 쪽바리들(미와, 오무라 등) : 쪽바리냐? 그럼 죽어줘야겠군.
일반 (나머지들) : 1.나의 쌍칼 맛을 보고 싶으냐?    2.나는 종로의 오야붕...덤벼라    

승리
김두한 : ...실망이다, 김두한.
구마적 : 오야붕, 이제 우미관은 제 것입니다.
뭉치 : 이것이 건방짐의 대가다
하야시 : ...
신마적 : 형님, 왜 그러십니까? 형님답지 않으십니다. 다시 한번 일어나시지요

이것을 읽어보면 쌍칼의 '폭주 모드' 는 완전 사기라고 생각되나, 칼의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4개) 나름대로 밸런스는 맞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