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번 공략은 시간관계로 하나밖에 작성 못했지만 퀄리티를 최상으로 높였으니 양해를;;
-장판파 전투 종료-적벽으로 가는 길
조조는 유비를 놓친 것을 안타까워 하며 오에 최후통첩을 하고, 공명의 설득으로 항복을 주장하던 오의 대세는 개전으로 기울어진다.(주유의 카리스마가 보여주는 무시못할 압박)결국 유비와 손권은 동맹을 획책. 양군의 긴장이 높아졌을 때, 조조의 본진을 찾아온 자가 있었다. 그의 이름은 방통. 방통의 연환계에 조조는 걸리고 뒤이어 황개의 사자가 찾아온다.
황개가 주유에게 까닭없이 몹시 맞아 귀순할 뜻을 밝혔다며 전해오는데...선택문.
1.사자를 신용하겠소-0.5
2.그것만으로는 신용할 수 없다+0.5
신용할 수 없다고 해도 어차피 첩자가 증거를 대서 믿게 된다. 3일 후 청룡의 깃발을 단 배로 오겠다는데...3일 후. 만나러 가는 조조. 곽가가 살아있다면 곽가가 조조를 말리게 된다. 도망이 아니라면 조금 더 힘든 전투인데-.- 결전의 날은 밝고.
-적벽 대전-
정말로 대전이다. 출전시킬수 있는 아군 수는 무려 15명(흐어어) 키우지 않은 장수들까지 출전하게 될 것이다-.- 흐에에;; 또한 우군이 정말 많다. 이들에게 적절히 회복을 해주면서 활용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다. 적의 수는 정말 많다. 그리고 적 중 해적은 뛰어난 공격력에 책략까지(특히 주태는 엄청난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지니고 있으므로 원거리 공격으로 조용히 암살해주자. 주유가 하는 말이 압권-.- 책략과 책략이 겹쳐 선율을 연주하고 있다...라. 내가 좋아하는 주유를 언덕위의 하얀집 주민, 봉신연의 조공명으로 만들어버린 코에이는 각성하라~!
승리조건 곽가가 살아있을때-적을 전멸시켜라!
곽가가 죽었을 때-조조를 도망시켜라!
제한 턴 25
정말 난이도가 훌쩍 뛰었다. 지형은 배가 우군 하나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의 요새가 9개정도 있고 그 위에 육지. 요새가 몇 개 있다. 일단 양쪽의 적을 전멸시키고 가운데로 병력을 모아 올라오는 손권대, 주유대를 전멸시키는 방법과, 우군들을 활용하여 가운데의 적부터 전멸시켜버리는 방법이 있다. 본인은 두 방법을 혼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위의 요새를 지키는 장수들이 남하하는 동안 적을 적절히 다루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육손,주유는 제독인데, 공격력도 꽤 있으므로 문관이라 무시할 것이 못된다. 수계 책략에다 정신력도 압권! 조심하는 것이 좋다. 짜증나는 것은, 우군의 레벨이 극악히 낮다는 것과 해적의 수계 책략이다-.- 우군이 죽어가는 동안 왼쪽, 오른쪽의 복병을 상대할 것과, 적을 육상으로 끌어내 상대할 것을 당부한다. 그렇다면 이 적벽대전의 난이도도 껌 정도밖에 되지 않을것이다. 정 수상전을 해보고 싶다면 배를 방어막으로 쓰라는 말밖에;; 본인은 조조로 껄떡대다가 패할 뻔 했다. 태사자가 거울갑옷을 장비하고 있는데, 모든 원거리공격 방어의 효과라서 아주아주 탐나는 물건이다. 꿀꺽... 그런데 어째서 진무가 여포궁을 끼고 나오는게지-.-
Tip!꽁수 하나! 레벨1에서 키우기를 멈추거나 한 장수들을 몇몇 내보내자(전투에 방해를 주지 않는 한도에서). 아군의 평균레벨이 팍 떨어지므로 적의 레벨도 다운. 오장원전투2에서도 활용되는 꽁수다.
Tip2!병영은 회복효과가 있다. 적을 상대하는 요새로 삼자. 요새가 곳곳에 산재해 있으므로 이리저리 옮겨다니면서 돌림빵하자.
보상금 2000
전리품 쌍편(클리어시 얻음) 태평요술서(주유 퇴각시) 청낭서(황개 사망시) 용린갑옷(한당 사망시)-보물이 많군. 으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