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지난 공략을 보신 분들(혹여 못보셨다면 조조전 공략으로 검색바란다;; 조조전이라고 쓰면 너무 많다)은 아시겠지만 이번 공략은 바로 전투 종료부터 시작한다.

-장수 토벌전 종료- 가짜 황제 원술
참패하여(사실 대승이지만) 병력을 재편성하는 조조에게 원술의 칭제(稱帝)소식이 들려온다. 곽가 등의 모사들은 토벌할 것을 권하고, 순욱은 손책, 유비, 여포를 끌어들인다. 원술 토벌의 막이 오른 것이다.

-헌제 구출전-

승리조건 적을 전멸시켜라!
제한 턴 20

시작하자마자 군량총관녀석이 호우로 인해 군량이 늦어졌다면서 봐줄 것을 청하고 곽가는 군법에 따라 처형하라고 한다. 유비는 조조에게 구함받은 일이 있으므로 유비에게 도움을 청할 것을 생각하는 조조.

1.유비에게 도움을 청한다-20턴
2.군량총관을 처형한다-군량부족으로 12턴이 된다.
군량총관에게 자비를 베풀어서 [군량총관은 참수형에 처해졌다]고 전하고 도망가게 해주는 조조지만;; 효과는 없다. 현실적인 방법을 택해 1번으로 하자.

솔직히 우군은 별로 도움이 안된다. 유비 삼형제 외에는 별 도움을 못 줄 것이다(웬일인지 여포는 6턴까지 움직이지도 않았다). 적은 보병, 궁병 중심이다. 안에 있는 포차 둘에 주의하자. 적의 레벨이 낮아서 전혀 무서울 것은 없다. 일단 대부분의 지형이 습지, 황무지이며 큰 폭의 이동력이 감소된다. 땅계,물계 책략이 빛을 보는 전투-.-. 특별한 전략은 필요없다. 단지 안에 있는 경포차를 유엽으로 암살해버리라는 것 정도. 일단 적의 레벨은 낮다. 그러니 압박감 갖을 것 없이 농락하자. 그리고 보조계 책략을 적절히 써주자. 별 설명은 필요 없을것 같다;; 이 전투에서 하후돈의 오의-크리티컬 두번공격-을 4번 보았다-.- 하후돈이 괴물이 되어가는 것만 같다는거다;; 흐음. 크리티컬이 솔직히 전혀 놀랍지가 않다-.- 그리고 이번 전투에서 회복마법,아이템을 단 한번도 쓰지 않았다는;;

Tip!연병이나 고양같은 5셀, 9셀범위마법의 경우에는 한명한테 거는 것보다 범위에 꽉꽉 채워 넣어서 걸어주는 것이 경험치가 팍팍 오르는 포인트이다.
Tip2!병력을 몇 개로 나누어서 우군이 공격하는 방향으로 돌아 가는 것도 생각해볼 만하다. 우군을 최대한 이용해먹고 싶다면 그래주자-.-
보상금 1400
전리품 파초선-바람계 책략의 효과 증가. 후반에 사마의의 모래폭풍으로 진가를 발휘한다.바람바퀴(오홋-! 둘다 보물이다. 유엽을 위한 보물. 이동력 +2씩이나!!!)

-원술 토벌전 종료-서벽을 노려라!
이각, 곽사가 부하의 반란으로 자멸하고, 유비는 소패로 가서 여포를 견제할 초석이 된다.
항복해온 이각, 곽사의 부하 병사의 처우에 대한 선택문.
1.관직을 주고 후대한다+0.5
2.충의를 모르는 놈이다. 벤다!-0.5
본인은 주저없이 2를 택했다는거다;; 본래의 조조는 난세에 그런 짓을 저지를 멍청이가 아니지만.
그리고 장수가 유표와 결탁하여 불온한 움직임을 보인다는 첩보가 들어오고...완으로의 선제공격을 하는 조조.
동벽이 무너져 있다는 것으로, 동벽이 무너진 것처럼 보여 빈틈을 보이고 수상하게 생각하는 적은 서벽으로 온다는 것인데...조조는 이 책략을 다시 거꾸로 이용한다(복잡해!!!!)즉 동벽으로 간다는 말이지만...가후의 뛰어난 능력 때문에...걱정하는 곽가.

-장수 토벌전 2-
승리조건 성 내의 적을 전멸시켜라!
제한 턴 20
정말 주의할 것은 조조를 뒤의 샛길로 빼 놓는 것이다. 두 갈래의 샛길 중 아래쪽에서 유표군이 정말 개떼로 튀어나온다. 목숨을 걸고 필자는 적 전멸로 진행해볼 것이다-.-;; 그리고 또한 이 잡것들이 성 안에 별로 없는 듯 해도 개떼로 튀어나온다는거다-.- 가후. 다시 봤다(게임상에서의 능력은 곽가보다 구리다)
그리고 성안의 복병이 튀어나오면 선택문.
1.허도로 퇴각한다
2.장수를 토벌한다
8턴에 유표의 원군이 오기 전에 끝을 내자(이렇게 말하면 좀 애매한데, 7턴의 적군 차례이다. 그리고 좀 하시는 분이라면 유표의 원군을 경험치의 제물로 삼을 수도 있겠다;;본인은 그 짓 안한다-귀차니즘-). 좀 하시는 분이나 본인은 충분히 8턴 안에 끝낼 수 있다.(파란 하늘 저 너머로)역시 어릴적에는 어려웠지만 지금은 이 전투가 그리 어렵지는 않더라는;;
보상금 1400
전리품 인수(!)-클래스 상승의 효과다.
젠장, 결국 장수는 이번에도 못 죽였다. 원소놈이 허도를 노린다며 돌아가는 상황;;


-주말 광속 업뎃!!! 아무쪼록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