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94: 이때는 옵션이 없었다. 그냥 코인넣고 1Pplay or 2Pplay 하면 레벨만 정하는 구식(?)이었다.

kof95: 이때부터 본격 적인 옵션이 생겼는데, Game Start 와, Option의 두개뿐이었다. 네오레이지는 이 95까지는 세이브를 하면 배경 화면이 잘 깨졌으며, 싱글플레이, 싱글Vs, 싱글올(싱글로 다 클리어(?)하는 것)이 생겼다. 그리고 옵션에는 레벨의 몇가지가 추가 되었으며, 키를 셋팅(바꾸는 것)하는것이 생겼다.

kof96: 이때부턴 세이브가 가능해졌다. 그리고 95의 Game Start 에 있던 모든게 풀어져서 바탕에 나오게 되었으며 옵션은 랭귀지(글자)를 정하는 모드까지 나왔다.

kof97: 이때는 싱글올이 스코어(Score) 플레이와, 타임(Time) 플레이가 생겨서 점수를 더 정확하게 하는 것이 생겼다. 나머지 목록은 96그대로이다.

kof98: 본격적인 발전이 생겼다. 프랙티스(Practice)라는 연습모드가 추가되었으며 옵션엔 상대와 자신의 데미지를 증가, 축소하는 것이 생겨서 인기가 많았다. 또 시간엔 빠르기를 하는 대신에 무한(∽)과, 노멀(Normal)이 생겼다.

kof99: 이때부터 갑자기 나빠지기 시작했다. 다시 기를 모아서 써야하는 엑스트라(Extra)모드로 되돌아가서 본인의 반에선 인기가 없었다. 뭐 옵션엔 그대로 이며 스트라이커모드가 생겨서 스트라이커의 수를 정하는 것이 생겼다.

kof2000: Max초필살기의 활용이 달라져서 기게이지 옵션에 관심사를 두는(?)시리즈였다. 어나더 스트, 히든 스트가 생겨서 인기가 있었나 보다. 프랙티스 옵션중 가장 어지러웠던 게임이기도 하다.

kof2001: 가품(假品)과 진품(眞品) 중 가품 때문에 곤란을 격었던 게임이기도 하다. 가품은 화면 바탕이 검게되어있어서 볼 수 가 없었다. 가품의 옵션은 2000때와 똑같았으며(본인만 볼 수있는 방법을 알 고 있다.) 진품의 옵션에선 타임부분은 Normal/Stop 으로 나왔고 키를 셋팅하는 부분은 없어졌다.
그리고, 기게이지는 Off와 Max, Normal대신 Normal과 Max 만 존재했다.

kof2002: 이때부터 94로 돌아가는 버전같았다. 옵션은01의 진품판과 똑같았으며, 스트라이커 옵션은 없어졌다.

제 생각대로 써본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