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솔뫼가 안되서 오송산으로 고쳤습니다.
< 총  운 >
강건, 발전의 암시가 있는 성실 근면한 사람입니다. 의지가 강한 한편 모든 어려움을 물리치고 대업을 능히 성취할 수 있는 운으로 정신적,육체적 발달 속도가 빨라 또래 보다 두세살 더 먹어 보일 정도로 조숙하며 지능도 또래보다 두드러져 보입니다.

종교가나 혁명가적인 기질을 소유하고 있으며 부모, 형제덕 또한 없는 편으로 일찍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자수성가하여 효도와 우애를 보이려 노력하는 타입입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조숙하며 굳건한 의지와 진취적인 사고력으로 어려운 고비가 닥치더라도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해 진력하여 명리를 얻고 대업을 성취할 수 있는 운입니다. 그러나 완고한 고집과 고지식한 일면에서 오는 타협정신의 결여가 호기를 상실하게 할 수 있으며 남의 비위를 맞출 줄 모르는 안하무인은 고립되기 쉬운 결점이 됩니다. 또한 인화와 사교적 융화의 부족은 비난을 유발하고 불의의 화를 초래할 수 있으니 인화와 덕으로 사람을 대하고 온유함에 힘써야 겠읍니다.

본디 학자상으로 교육자나 조직의 관리자로 적격인 사람입니다. 매사에 원리원칙과 확고부동한 자세로 성시랗게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어딘지 모르게 어두운 그림자가 얼굴에 드리워져 있음은 스스로 변화를 구해야 될 구석인 것 같읍니다.

발전력이 강한 이 운세는 굳건한 심지와 강한 진취력을 바탕으로 어떤 일이라도 손을 댓다하면 끝을 보려는 의지력이 강해 어느 조직에서나 환영받게 마련이니 설혹 불운이 드리워 진다 하더라도 용기와 신념을 잃지 않고 견디어 나가면 능히 난관을 타개해 낼 수 있읍니다.

장남,장녀형으로 집안의 가장 역활을 수행해야 될 책무를 부여받고 있읍니다. 항상 성실히 열심으로 살아야 하기 때문에 매사에 서둘러야 하는 조급함을 지니고 있지만 스스로 마음의 여유를 찾으려 노력하는 것도 매우 필요한 덕목입니다.

*장남 맞음.

이 수리의 단점은 완고한 고집과 융통성의 결여에 있기 때문에 타협이 필요한 일에는 이해타산을 떠나 융화와 화합을 위해 조금의 희생을 감수하면 큰 덕을 쟁취할 수 있읍니다. 그런 정신을 갖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기 수양과 온유한 덕을 길러 나가는 것이 성공의 진로를 순탄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점면은 정답인듯...

내면은 항상 외롭고 고독함이 많으나 가족에 대한 지극한 애정은 수신제가의 귀감이 될 수 있읍니다.


< 건강운 >
신경성 위장질환, 요통, 산부인관 질환, 간장질환, 신경마비, 혈압,  냉증등을 조심하세요.

*읗, 신경성 위장질환은 맞는말.

< 직업운 >
실업가, 정치가, 교육가, 외교관, 인쇄, 기계, 방송, 의료관계의 기술자, 신문방송 관계의 일 등이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