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의 16비트 게임기인 메가드라이브(약칭 MD)의

횡 스크롤 액션격투게임이고

닌텐도사의 '파이널 파이트'시리즈를 누른 유명한 게임이

바로 베어너클 시리즈인데요.저는 2의 캐릭터를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플레이용 캐릭터는 닥터 쟌을 제외하면 천상천하님의 것과 동일하구요.

(엑셀에서 새미까지만.)

1.맥스(Max)
=거의 레슬러같은 체격을 가진 사나이로서 파워는 나머지 캐릭터보다 훨씬 강합니다.하지만 워낙 크고 무거운 덩치로 인해 스피드는 굉장히 딸리죠.

여기서 잠깐.저는 이지 레벨로 볼 장 다 봤습니다.즉 하드 레벨은 몰라요.

여기서부터는 보스 캐릭터입니다.

2.???(대략 잊어버렸음.-_-;;)
=펑크머리 양아치 캐릭터로서 스트리트 스테이지의 보스입니다.주 공격패턴은 주로 단검을 이용한 공격이 많은데요.주로 단검던지기,단검으로 뒤에 가서 베기 등등이 있습니다.그리 강한 녀석은 아니지만 꽤 많이 등장하는 녀석입니다.

3.엘렉트라(Electra)
=라운드 1의 바(Bar) 스테이지 보스입니다.주 공격패턴은 전기채찍 휘두르기와 날아차기입니다.가까이 가서 공격하셔야 할 듯.....

4.바르본(Barbon)
=라운드 1의 진정한 보스입니다.등장시 'Come On!'이라는 대사와 함께 크라우져처럼 상의를 찢고 싸웁니다.공격패턴은 막고 돌려차는 2가지인데요.
돌려찰 때는 안쪽으로 돌려찹니다.이놈은 치고 빠지는 작전으로 나가면 별 탈 없을 듯 합니다.

5.제트(Jet)
=라운드 2의 보스로 생긴 것은 3의 로켓과 닮았습니다.
패턴은 천상천하님의 3의 제트와 동일합니다.
단 1대 1로 싸우죠.자코들 몇 명 나오는 것을 제외하면요.
(주로 가르시아와 도노반이 많이 나옵니다.)

6.네일(Nail)
=원래 라운드 3에서 나올 때는 'Zamza'라는 이름으로 나옵니다.저 네일이란 이름은 라운드 8 빌딩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이름으로서 카타나가 있다면 상당히 쉬운 상대입니다.하지만 맨손일 경우 상당히 귀찮고도 짜증스러운 보스가 바로 이 캐릭터인데요.주로 닌자같은 스타일의 공격을 해옵니다.외관은 거의 블랑카를,손톱은 최번개를 닮은 캐릭터로서 공중회전하며 돌격해오기와 손톱으로 3연참 베기가 주 패턴입니다.그냥 일본도로 사정없이 베어주시면 끝날 듯.(문제는 라운드 8에.....-_-;;)

7.아바데데(Abadede)
=레슬러입니다.공구로 머리를 찧는 패턴 자체가 레슬러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듯.사실 이 녀석은 베어너클 1에서 라운드 3 보스로 출연했었습니다.
주로 돌격해오기,맞고 있다가 고개들면서 기지개치기,잡아서 공구로 머리찧기,그리고 날아서 몸으로 누르기 등등의 패턴이 있습니다.이 캐릭터는 라운드 8에서 나올 때가 제일 쉬운 듯.

8.베어.Jr(Bear.Jr)
=사실.....저 이름도 라운드 8에서 등장하는 이름입니다.
라운드 5의 보스로서 생긴 것은 대머리에 인상 안 좋은 복서입니다.상당히 껄끄러운 상대라죠.주로 날아서 엉덩이로 깔아뭉개기,잡아서 주먹으로 4연타하고 집어던지기,원투펀치 등등입니다.

9.옥시겐(Oxygen)
=감시로봇입니다.라운드 7의 보스로서 붉은 녀석과 은색 녀석이 쌍둥이로 출연합니다.주 패턴은 레이저빔 발사와 체인 날려 돌리기 등입니다.문제는 그리 맞아주지 않는다는 것.슈퍼 점프로 이리저리 피해가면서 패턴을 남발합니다.
뭐....이동도 거의 점프로만 때우는 로봇이라죠.

10.시바(Shiva)
=라운드 8에 나오는 중간보스.베어너클 3에서 애쉬(호모)와 함께 플레이캐릭터로 등장하는데요.2에서는 Mr.X의 옆에서 자코들 얻어맞는 것 실컷 구경하다가 미스터 X의 명령을 받으면 나타납니다.주 패턴은 날아차기,돌려차기를 빙자한 찍어차기,파이널 크래쉬,잡고 이리저리 때린 후 한 바퀴 돌아 던지기 등이 있는데요.이 중 '파이널 크래쉬'를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이 시바를 처치하면 대망의 최종보스 Mr.X와 대면하게 된다죠.시바에게 맞아서 몫이 깎이면 의자에 앉아 있는 미스터 엑스가 비웃는다죠.이 녀석이 나오면 자코들이 안 나옵니다.그러나 이 녀석이 쓰러지면 미스터 엑스가 의자에서 총 들고 일어섬과 동시에 가득 쏟아져 나온다는......;;
(참고로 '파이널 크래쉬'는 베어너클 3의 시바 스페셜 어택입니다.)
(참고!베어너클 3에서 시바를 고르시려면 시바를 라운드 1에서 처치하신 직후부터 B버튼을 라운드 2로 넘어갈 때까지 눌러주시면 그 다음부터 컨티뉴를 할 때 시바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11.미스터 엑스(Mr.X)
=라운드 8의 보스이자 이 모든 사건의 배후인물이자 최종 보스입니다.
그러나 주 패턴은 오로지 기관총 난사밖에 없다죠.그러나 맷집이 상당히 셉니다.주로 접근전일 경우 총을 들어 캐릭터를 쳐 내는 패턴도 있다죠.
특히 후자의 패턴을 성공시켰을 경우
총을 들고 비웃는 모습을 잠깐 볼 수 있습니다.
(비웃는다기에는 너무 크나큰 웃음소리.....-_-;;)
특히 이 보스는 자코들이 설쳐대는 것 때문에 정신없는 보스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마지막 보스라기에는 너무나 쉬운 난이도로서 그냥 미스터 엑스가 기관총을 난사하기 직전 접근해서 패 주는 패턴만 남발한다면
클리어는 꽤 간단합니다.이 녀석을 쓰러뜨리면 엔딩이 나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