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이님의 글, 아주 잘 읽었습니다.
하지만, 사나이 님의 글대로라면 이오리는 유키를 구해 준 뒤 냉정하게 돌아가지는 않았을 겁니다.
격투천왕 97이란 만화책을 봤는데, 9권인가 10권에서 이오리의 과거가 나옵니다. 오로치가 이오리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죠. 여기서부터는 격투천왕에서 나오는 이름으로 하겠습니다.
초치(쿠사나기) 가문과 팔신(야가미) 가문은 서로 라이벌 관계였습니다.
초치 가문에는 초치 채주(쿠사나기 사이슈), 팔신 가문에는 팔신 월이 있었죠.
초치 채주의 아들인 초치 경(쿠사나기 쿄)는 벌써 7살때 초 대사치를 익혔지만, 팔신 월의 아들인 팔신 암(야가미 이오리)는 불꽃도 제대로 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팔신 암은 아버지인 팔신 월에게 미움을 받았고, 결국엔 살해까지 당했습니다. 그 어린 꼬마가.........
얼마 후 다시 부활한 팔신 암은 팔신 월같은 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불꽃을 낼 수 있게 된 거죠. 팔신 월은 기뻐했지만, 팔신 암의 눈빛은 예전에 약한 눈빛이 아니었습니다.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했죠.
다시 얼마 후, 팔신 월은 초치 채주와 결전을 벌이다가 죽고 맙니다.
그 소식을 들은 팔신 암의 어머니도 피를 흘리며 죽게 되죠. 그리고, 팔신 암은 어머니의 선혈로 머리를 붉게 물들이고, 반드시 초치 가문에 복수를 하겠다고 다짐합니다.
팔신 암의 목적은 오직 초치 경을 죽이는 것. 그리고 초치 경을 죽이고, 자신의 성을 다시 팔척경(야사카니)라는 성을 쓰는 것이었습니다. 팔신이란 오로치 8걸집을 섬긴다는 뜻으로, 오로치 일족과 팔척경 가문이 피의 계약을 맺을 때 오로치 8걸집을 신으로 섬긴다는 뜻으로 팔신이라는 성을 가진 대신 장수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이오리가 쿄를 라이벌로 생각하게 된 이유는 다 말해드렸습니다.
부실한 부분이나 틀린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참! 그리고 격투천왕 97에는 키사라기 에이지(어월영이)도 등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마쟈키(산기룡이)는 게닛츠(제니스)의 동생으로 나오고요. 기스가 제스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것도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