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오래전에 떴던 스타크레프트2 소식입니다-_-;;;
올릴까 말까 망설였다가 그냥 올립니다-_-
q:스타크래프트2는 워크래프트3가 출시되는 6월 29일 이후에나 그모습을 드러내는 것인가요?
a:아닙니다. 전체적인 게임구상은 미리 해놓은 상태랍니다.. 그러나 이모든 계획들은 언제든지 수정가능합니다. 한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워크래프트3의 차기작은 스타크래프트2가 될것입니다.
q:그럼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요?
a: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월드오프워크래프트는 현재 40%정도의 진행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블리자드가 한번도 도전해본적이 없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미리 말씀드릴 수 없다는군요.
q: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후에 스타크래프트2가 나옵니까?
a:물론입니다.
q:워크래프트3는 모두 네가지종족으로 되어있는데 스타크래프트는 몇가지 종족을 볼 수 있을 까요?
a:애초에 워크래프트는 처음 구상시 여섯종류의 종족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휴먼,오크,나이트엘프,언데드,데몬,드워프 이렇게 여섯종류로 구상을 시작했습니다만 밸런스 문제라 든가 게임자체의 용량문제 때문에 드워프는 휴먼과 동맹을 맺고 데몬족은 npc로 처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맞춰서 스토리도 재구성할수밖에 없었지요.
스타크래프트2도 현재는 네가지 종족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세가지 종족에 셀러리온이라는 저그와 프로토스의 세포합성생물이 등장합니다. 물론 셀러리온의 리더는 *듀란*이 되겠지요.
q:워크래프트3처럼 3d로 제작하실 것입니까?
a:그것은 워크래프트3의 성공여부에 달려있습니다.
q:스타크래프트2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워크래프트3를 지금 왜 출시하냐 차라리 스타크래프트를 만들지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 입니다. 그런사람들에게 한마디 하시죠.
a:워크래프트 시리즈는 블리자드라는 회사를 전세계에 알린 애착이 담긴 작품이기때문에 스타크래프트보다는 워크가더 빨리나온다는군요
※듀란이란.
그는 전작에서 세번 배신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2의 주요 스토리는 맹크스가 레이너와 손잡고 캐리건을 무찌르려는 과정에서 셀러리온을 몰고온 듀란이 다시 캐리건을 도와줍니다. 그러나 권력싸움에 혈안이 되어있떤 듀란은 캐리건을 다시 배신하고 레이너와 함께 캐리건을 무찌릅니다. 캐리건은 여기서 죽게 됩니다. 그러나 듀란이 새로의 악의 이름으로 다가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