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가다 간혹 통신어체가 습관적으로 하나씩 실수하시는 분들이 보입니다만,
그에 대한 속칭 "다구리"가 너무 지나친것 같습니다. 그 정도의 실수는 가볍게 넘어갈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예민한듯 합니다.
그러므로 "실수"에 속하는 통신어체는 한분이 제발 "공손한"말투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말투도 너무
딱딱하고 차가워서 정말로 그 코멘트를 본인이 본다면 정말로 무안할겁니다.
그리고 그 코멘트가 올라온 직후 통신어체를 지적하는 코멘트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은 얼마나 무안하겠습니까? 뒷북 코멘트도... 심하다 싶을때는 좀 자제할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님" "님들"우리가 금지하는 통신어체에 들어갈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비단 인터넷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상대에 대한 존칭은 "님"입니다.
"님들"은 그 존칭을 확대한것에 불규칙 다수에 대한 존대에 불과한것이지 이런걸 통신어체로 규정할수 없습니다.
어느분 말처럼 통신어체가 "인터넷상에서 의미가 바뀐"것이라면 이것은 그것이 될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님들은 의미가 바뀐것이아니라 인터넷 상에 새로 출현한 말일 뿐입니다.(국어적 문법체계의 오류상으로
만들어진 말이지만 막상 그 뜻은 전달되는것이 가능한 말입니다)
여러분처럼 그렇게 통신어체를 정상적인 국어에 어긋난다 하여 무분별하게 규제한다면 우리가 사용하는 "방법"또한
규제할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새로생긴 언어를 무조건 규제하고자 한다면 "뷁"은 규제대상의 하나입니다.
더이상 통신어체에 대한 논란도 그로인한 싸움도 허용치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