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게임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은?

답 : ① 포켓몬 루비 & 사파이어 버전

포켓몬 루비와 사파이어 버전은 전 세계적으로 5천만장 (!) 가까이 팔렸습니다.



2. 철권4는 콘솔 밀리언 셀러 (게임기 판으로 100만장 이상 팔린 타이틀) 이다. 이 말은 맞는가 틀린가?

답 : ② 틀리다

아시다시피 철권 4는.... 그 명성에 비교한다면 엄청 망했죠 -_-;;
철권4는 일본에서 PS2판이 10만장도 못 팔렸습니다. (대략 7만장 정도)
유럽 시장과 북미 시장, 기타 아시아 시장은... 할 말 없음 ;;;



3. 전 세계적인 게임 시장에서 PC와 콘솔 (게임기) 중 어느 것의 비중이 더 큰가?

답 : ② 콘솔 (게임기) 이 우세하다.

한국에서는 PC 게임 시장이 크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콘솔 게임 시장이 훨씬 큽니다.



4. 캡콤과 SNK (플레이 모어) 중 어느 회사의 규모가 더 큰가?

답 : ① 캡콤이 크다.

캡콤은 요즘 귀무자 시리즈, 데메크 시리즈 같은 대작을 만들 정도로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물론 캡콤은 요즘 아케이드 시장에서 사업을 철페했기에, 그 면에서는 SNK가 좀 더 크다고 할 수 있지만, 회사 규모로만 보자면 캡콤이 훨씬 크죠.



5. 현재의 PC와 PlayStation2 의 그래픽 처리 능력은 둘 중 어느 것이 더 뛰어난가? (단순 기계적 성능만 고려)

답 : ② PC

이 문제는 에카도와 카스카님께서 정확히 맞추고 지적을 하셨습니다.
실제로 PS2의 그래픽 처리 능력은 요즘 PC의 발톱만큼도 안되죠 -_-;;
다만 PS2 의 연산 방식 등은 게임용에 훨씬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기로서의 실용성을 인정받고 있는 겁니다.



6. 현재 모든 게임 시장 중 가장 큰 시장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 전성기를 달리는 곳은?

답 : ④ 북미 시장

북미 시장의 규모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크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콘솔 시장의 경우 북미 시장 판매량이 전체 10 중의 5를 차지하고 있지요.
PC 게임 시장은 잘 모르겠지만, 그 규모 역시 매우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타크는 우리보다 덜 팔렸다고 하지만, EA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게임, FPS 게임들의 판매량 만으로도 북미 PC 게임 시장의 규모를 알 수 있죠.
반면 요새 일본 시장은 큰 불황기를 겪고 있습니다.
요 근래 출시된 타이틀 중 100만장을 넘긴 게임을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을 정도죠.
포켓몬 루비 사파이어, 위닝 일레븐, 파판X-2... 뭐 이정도 밖에 없습니다 -_-;;
(또한 일본은 PC 게임을 거의 씹는 편이기 때문에, 현 시대가 원하는 폭 넓은 시장 또한 아닙니다.)



=============================================================================================


나름대로 쉬운 문제였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헷갈리는 문제들이 많았나 보군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