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맨X5에 빠져있어서(중독이냐?) 몇일을 끌었네요.........죄송합니다.
※리스트가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리스트에 없던 쿄1, 쿄2, 윕의 캐릭터도 추가하였으며 나중에 분석할 참입니다.
제로(2000과 2001분류)
2000
격투스타일: 타격공격 + 커터공격
하는 일: 일명 프링글스 아저씨.....;;(-_-;)
클론제로를 만드는 도중에 오류가 생겨서 격투 스타일 바뀌고, 99 크리자리드 이후로 제멋대로 하는 행동으로 바뀌었다. 일단 클론제로는 네스츠에서 파견 되었고, 어렸을때 쿨라와, 윕을 데려다가 길렀다. 쿨라는 어렸을때 K'와 같이 약 20%의 개조 수술을 받아서 거의 로봇으로 변화하였다. 윕은 그냥 길렀고, 도중에 이 둘은 배신을 하였다. 일단 클론제로의 계획은 이그니스가 몰래 만든 계획을 성공시키는 것처럼 하면서 네스츠기지를 파괴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배신자 쿨라에 의해 계획은 수포로 돌아간다.
2001
격투스타일: 음소대류권
하는 일: 네스츠 마스터의 휘하.
이그니스와 같이 네스츠 마스터의 계획을 망치려는 것을 같이 해온 사람이다. 역시 음소대류권의 격투스타일이며 자세한 정보는 아날리시스(Analysis) - kof2001 - 리얼 제로를 참조하면 된다. 자신의 유전자로 클론 제로를 만들어 이그니스와의 계획의 첫단을 시작 하였고(만드는 도중에 기술이 더 추가되는 오류가 생겼다....(이것도 오류인가?)), 클론제로는 쿨라를 개조시켜 kof2000 때 파견 시킨다.(이것은 나중에 있을 쿨라 분석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클론제로의 생각이 바뀌어 네스츠 집단(?)에게서 무시를 받게 되었다.나이는 42세 역시 이그니스처럼 잘생긴(?) 얼굴이다.(잘생기긴 뭐가 잘생겼냐?)애완 동물 그루건을 데리고 다니며, 비적의 사천왕중 배신자 론을 자신의 부하로 삼는다. 크리자리드는 리얼 제로가 부활 시켜서 부하로 삼았다.
크리자리드
격투스타일: 수집한 전투 데이터를 배틀슈트로부터 육체에 피드백
하는 일: 리얼 제로의 부하이다.
격투스타일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지만 대충 '99최종보스로 될 때의 입은 옷(배틀슈트)에다가 전투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 인것 같다.(길다....;;) 크리자리드는 자신의 클론이 K' 인줄 알고서 생활하였지만 K' 의 클론이라는 것을 알고, 그것을 숨기기 위해 클론제로가 크리자리드를 죽였고, 리얼제로가 죽은 것을 알아차내고 부활 시켰다. 2001에선 K'9999과 맞짱(갑자기 비속어가...)을 뜨는데 패하고나서 제로(리얼)의 부하로 된다.
론
격투스타일: 경신공 + 주사장
하는 일: 일단 론은 비적오집단에서 사천왕이면서도 불구하고 용의 힘을 찾아다니기 위해 비적오를 배신하였다. 그리고 용의 힘을 찾기위해 리얼 제로에게 찾아가서 부하로 해달라고 간청한(?) 결과 부하로 임명(?) 되었고, 후에 네스츠 기지가 폭발하자 자신과 미스티와 대피하여(대피라고 해야 하나?) 간신히 피하였다. 그러나 어디선가 느껴오는 용의 힘을 알아차린다.(그 뒤는 계속 용의 힘을 찾아다닐지는 모른다........;;-_-;)
그루건
격투스타일: 없음
하는 일: 제로의 애완 동물이자 충 사자(忠獅子). 그냥 루갈의 94, 95, 98때 엑스트라 모드에서 흑사자가 원호공격을 할때와 비슷 하다고 보면 된다.(당연하지......원호공격이 발전되서 스트라이커 모드로 돌변(?) 했으니까.....) 동물이기 때문에 역시 격투 스타일은 없다.(-_-;) 그냥 제로의 애완 동물이며, 충사자 라는 것 밖엔..........
이상 분석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