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화 자원의 종류

자원은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자원이 없으면 노르웨이, 그리스는 죽기 마련이다. 그러면 이집트는?

이집트는 제제목 캠프(나무를 캐는곳)와 집(인구수 향상), 채광 캠프(금광), 곡창(식량 창고)의 값이 무료이기 때문에 그런대로 살만 하다.(다 이집트만 할거같군...)

식량은 농장을 짓거나 사냥, 고깃배로 물고기를 잡음으로서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몇몇 동물들은 잡기도 전에 치므로 주의하자.
그러나 동물을 죽이고 식량을 안 채집할때는 계속 식량을 채집할수 있는 식량이 떨어진다. 무슨 말이냐 하면 고기가 조금씩 상한다고 말한다면 될것이다.

금은 이집트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거의 모든 유닛과 건물이 금을 먹는다.
금을 캐는 곳이 끊어지면 이집트는 지는 것이므로 상대가 이집트라면 금줄을 끊어야 할것이다.
그리고 여타 나라도 금 없이는 일꾼 말고는 못 살므로 금도 반드시 필요하다.
필자의 경험담으로는 금이 끊어져 바로 gg를 쳤던 기억이 난다.-_-

목재는 원거리 공격 유닛(궁병 혹은 도끼 투척병)을 만들거나 건물을 지을때 반드시 필요하다. 갓파워 프레야의 산불을 쓰면 좌절감을 느낄 것이다. 또 목재만 먹는 와젯같은 경우는 반드시 도움이 되니 쓸만 할것이다.
그 밖의 설명은 필요 없으니 패스-_-

은총은 신화 유닛을 생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자원이다. 자원이라기 보다는 말 그대로 신의 은총을 얻는 것이다. 이게 없으면 신화 유닛을 생성 못하고 신화 유닛은 꼭 부대에 3,4기 정도 필요할 것이다.

어떻게 보셨는지...

미흡하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