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
말그대로 기본적으로 된키를 말하는 겁니다.
보통 사각형 모형으로 차례대로 A, B, C, D버튼으로 되어있고, 이것으로 다양한 기술을 쓸수 있습니다.
특수기:
기본기 위에 특수하고 간단한 커맨드를 넣어야 발동 되는 기술을 특수기 라고 합니다. 대체로 형식은 방향기 하나+버튼하나 로 이루어 집니다.
필살기:
특수기보다 방향키가 좀 늘어난 기술을 필살기라고 합니다.(본인은 예전에 특수기를 필살기로 필살기를 공격기라고 하였다....-_-;)여기서는 다양한 기술을 쓸수 있으며 콤보(기술과 기술이 이어져 Hit가 되는 것) 에 자주 쓰입니다. 그리고 선입력(쿄 앉아A([↓+A]←요게 선입력)독물기(↘→+C))도 할 수 있습니다. 선입력은 나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초필살기:
필살기에서 업그레이드 된것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필살기보다 커맨드가 좀 많으며 선입력도 할 수 있는 초필살기도 있습니다. 대체로 빛이 나면서 하지만 안하고도 되는 것(야마자키의 악몽 그리고 광기 등)들이 있습니다. 어떠한 필살기는 슈퍼캔슬(이것은 나중에 설명)이 가능합니다.
Max초필살기:
어떠한 두개이상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발동되는것을 Max초필살기라고 합니다. 역시 초필살기 보다 데미지(이것도 나중에 설명)가 세며, 기 게이지가 Max(꽉찬 것)이거나, 기를 터뜨려야(kof2002)사용 할 수 있는것이 있습니다.
Max2:
kof2002에 와서 새로운 개념으로 생긴 '조건필살기' 입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기게이지가 ¼ 이하인가?
②Max게이지가 On(Bc 버튼 동시) 되었나?
③커맨드를 정확하게 입력하였나?
이세가지중 3번은 신경을 안써도 되지만, 네오레이지같은 경우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만약 불편하다면 2002지원하는 마메론이나, 2002지원되는 카왁스로 실행해야 합니다.
데미지는 적은 것도 있고 많은 것도 있어서 설명을 정확하게 할 순 없지만 어쨌든 02에 새로운 개념으로 탄생(?) 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이상 끝 나머지는 다음글로 올라갈 것입니다.
ⓓ
ⓐⓑⓒ
인데..-_-;(빠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