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
지상기본기로는 여전히 앉아강손과 서서강손이 좋긴 합니다만 히트백으로 인해 사이코소드가 안들어가는 압박이 생겨났습니다(......). 앞으로 필드에서는 앉아 작은발이나 서서 작은발 등을 맞추고 사이코소드로 켄슬하는 수 밖에 없군요. 공중에서는 여전히 강발이 좋은편입니다.
-특수기
피닉스봄. 여전히 좋습니다. 필요할 때 질러주시면 됩니다.
다만 문제는 연환퇴. 이녀석 히트백이 엄청나게 늘어나서 필드 히트시 들어가는 필살기가 하나도 없습니다(.......). 이런 젠장. 구석에서는 이거고 저거고 다 들어가니 구석 전용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연환퇴의 딜레이가 걱정되시면 피닉스 애로우 등으로 헛점을 노려도 되겠습니다.
-필살기
강 사이코볼의 발동속도가 현저히 느립니다. 단, 공이 날아가는 스피드가 엄청나게 빠르니 그점을 이용해서 활용해도 OK. 약 사이코볼은 예전의 느낌으로 쓸 수 있습니다.
텔레포트는 여전하지만 맥스온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는 겁니다. 게다가 이젠 필드연속기도 바보됬고 말이죠. 뒤로 넘어가서 교체공격 한방이 중요합니다.
피닉스 애로우는 낙하거리가 짧아졌습니다. 특히 강버젼의 거리가 많이 짧아져서 문제가 됩니다. 약버젼은... 수직낙하...수준은 아닙니다만. 구석 연속기로 좋을듯 하지만 구석에서는 사이코소드를 넣는게 훨씬 이득이라는 게지요.
사이코소드는 여전히 미친칼 미친대공. 데미지도 높으니 주력입니다. 다만 앉아강손 연결이 안되는게 치명타. 필드 연환퇴 - 약 사이코 소드도 안되고 미칠노릇입니다. 필드연속기로는 작은발 - 사이코소드정도?
리플렉터...는.... 넘어갑시다(......). 뉴 사이코 리플렉터가 나오기 전엔 그다지 쓸 일이 없을겝니다.
-초필살기
피닉스 팡 애로우는 연사속도가 빨라져 첫타를 대충 히트해도 쭉쭉 들어갑니다. 다만 사용후 딜레이가 다시 돌아왔을 뿐이지요(.....) 마지막타 사거리가 약간 짧은 느낌. 구석 연환퇴에서 연결하는건 바보짓입니다. 절대로 하지 마세요. 반격당하기 좋습니다.
샤이닝 크리스탈 비트. 초기의 판정범위가 매우 좁습니다. 최대로 벌어지면 확실히 넓긴 합니다만...누가 맞아주겠냐고요. 구석 연환퇴에서 들어가긴 하지만 강 사이코소드와 그다지 다를게 없는 데미지에 절망감을 느끼게 됩니다. 비트 슛을 사용할 때 발동시간이 짧아진것 외에는 약화뿐. 하단판정도 사라졌으니 어쩌란 말입니까 그려. 게다가 비트슛 판정도 무카이가 던져대는 돌덩이에 상쇄도 아니고 씹혀버리니 참으로 슬픈 현실입니다.
-리더필살기
....할말없는 사이킥 나인 자동입력버젼. 피니시로는 이거고 저거고 다 필요없고 '쪽' 입니다. 상대에게 정신데미지를 입히기 아주 좋아요(....). 더이상 수동입력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것이 메리트. 다만 피니시 입력할때 8타 다 맞추려고 하다가 타이밍 놓치지만 않으면 됩니다. 넣을 타이밍은 이전 사이킥 나인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아테나를 리더로 써야 한다는 겁니다. 더 좋은거 많잖아(....).
-대전팁
아테나의 필드연속기를 기대할 수 없게 되어버려서 이제 필드연속기는 오직 교체공격입니다. 구석에서는 이것저것 다 넣어볼 수 있습니다만 의외로 데미지가 짜서 문제가 되는군요. 어떻게든 사이킥 텐만 넣으면 데미지는 보장됩니다만... 사이코볼 발동이 느리지만 날아가는 속도는 어마어마해서 사이코볼 견제는 아직 유효합니다. 약을 슬슬 날리다가 슬쩍 강을 끼워넣는게 좋을듯 하네요. 뛰면 우리의 대공기 사이코소드를 슬쩍 걸어주면 OK. 백스텝 피닉스 애로우는 궤도변경으로 거리가 짧습니다만 어떻게든 노려볼만은 합니다. 이번작은 정말 어쩔 수 없이 니가와로 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