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즘의 압박으로 新 아랑전설을 못 올리게 되었습니다.대신 저의 아이디인 울트라맨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울트라맨 대전을 연재하게 되었습니다.잘 봐 주시길.....(언제나 그런 식이냐?)

Review ウルトラマン
울트라맨.우리에게는 아주 친숙한 인물이면서 일본 특촬계의 터줏대감이라고 불리우는 시리즈이다.1966년 7월 17일 제일 처음으로 방영하여 1967년 4월 9일 종영한 뒤,수많은 시리즈를 만들어내며 많은 변화를 겪어온 시리즈가 바로 울트라맨이다.그 중에서도 제일 처음으로 만들어진 것이 지금 언급하고 있는 이 초대 울트라맨이다.이로써 울트라맨은 최초의 거대화 히어로라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원래 울트라맨은 우주경비대 소속으로 1화에서 우주 괴수 베무라를 우주 괴수묘지로 호송하는 것을 목적으로 그를 운송하고 있었다.그러나 베무라는 끝내 푸른 구슬이 되어 지구로 도망치고 울트라맨도 붉은 구슬로 변하여 지구를 향해 베무라를 쫓아갔다.그때 울트라맨은 류우가미 호수를 정찰하고 있던 과학특수대 대원 하야타가 타고있는 제트 비틀과 충돌해 그를 죽게 만들었다(사상 최초의 범죄자 히어로 ㅡㅡ;;;)

끝내 울트라맨은 자신의 목숨을 하야타에게 줌으로서 일심동체가 되어 지구의 평화를 위해 함께 싸울 것을 결의한다.변신방법은 손전등 비슷한 물건인 베타 캡슐을 꺼내어 점화하는 것으로 점화와 동시에 하야타의 몸은 빛에 휩싸이면서 울트라맨으로 변신한다.1화부터 종횡무진 활약을 해 오다가 39화에서 우주 공룡 젯튼(이게 어디 공룡인가?우주인이지!)과의 마지막 싸움에서 죽음을 당한 초대 울트라맨.M-78성운에서 날아온 선배 조피가 그를 하야타와 분리시키는 모습을 보며 필자는 60년대의 기술에 맞지않은 참신한 설정과 인물 간의 갈등관계 표현에 사뭇 감동했다.

이렇게 아쉬움 속에 종영된 울트라맨이지만 그 뒤로도 세븐을 제외한 대부분의 후속작에 출연했으며 1983년 '울트라맨 스토리'(국내명 슈퍼 에이트)에도 등장했으며 1993년 '되살아나라!울트라맨'이라는 제목의 극장판으로 부활하여 지금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필살기로는 스페시움 광선과 울트라 던지기 등이 주력으로 쓰인다.특히나 울트라 던지기는 울트라맨의 힘을 보여주는 아주 막강한 기술이기에 상대가 근접하면 자주 써 주도록 하자.

일단 공략을 시작하도록 하자!

-캐릭터 스타일-
A-1화부터 13화까지 사용된 쭈글쭈글한 슈트.
B-14화부터 29화까지 사용된 슈트.마스크가 A 타입보다는 양호함
C-30화부터 39화까지 사용된 슈트.마스크가 매우 깔끔함
D-18호에서 등장한 가짜 울트라맨의 슈트.눈과 턱이 날카롭다.

이름:울트라맨
격투스타일:레슬링+초능력
출생일:불명
연령:20,000세
출신지:M-78성운
혈액형:해석불능
신장:40m
체중:35,000t
변신 전의 모습:하야타 신(Hayata Shin)
변신아이템:베타 캡슐
취미:지구의 문물 감상
좋아하는 음식:카레(지구에 와서 처음 먹은 음식)
잘하는 스포츠:전부 다(초능력자라서 그렇다)
중요한 것:하야타,지구의 평화
싫어하는 것:침략자(외계인),괴수
소속팀:과학특별수사대(통칭 과특대)

-필살기 테크닉-
①던지기
밀어내기 근접해서 → or ← + C
히나코의 밀어내기와 같다.나머지는 그냥 일반 잡기와 다를 바가 없다.

배대 뒤치기 근접해서 → or ← + D
말 그대로 배대 뒤치기이다.그 외에는 설명이 필요없으므로.....(빠각!)

②필살기
스페시움 광선 ↓↘→ + A or C(공중 가능)
울트라맨의 주력기!우리들에게는 십자(+)광선으로서 매우 친숙한 기술이다.발동시에 양 손을 십자로 교차시켜서 광선을 발사하는데 A로 사용시에는 지상을 향해 C는 하늘을 향해 사용한다.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틈만 나면 자주 사용하도록 하자!

울트라 어택 광선 →↓↘ + A or C
공수도의 포즈를 취하면서 정권지르기를 하는데 이 때 팔에서 소용돌이장의 광선이 발사되어 상대를 공격한다.31화에서 흡혈 식물 케로니아에게 사용했다.

울트라 에어 캐치 ↓↙← + A or C
공중에 떠 있는 상대에게 광선을 발사해서 고정시켜 버리는 기술인데 공중에 떠 있는 상대는 광선을 맞자마자 그대로 고정이 되어 버린다.멋있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추가타로 스페시움 광선을 사용하도록 하자!25화에서 레드킹 II에게 사용했다.

울트라 슬래시 ←↓↙ + A or C
스페시움 광선과 더불어 울트라맨의 트레이드 마크!양손을 칼라타이머로 모은 다음,오른팔을 귀 뒤로 가지고 갔다가 앞으

울트라 던지기 근접해서 →↘↓↙← + B or D
잡기 기술로 가드 불능이라는 최대의 장점이 있다.기술 시전시에 상대를 들어올린 다음,그 자리에서 한 걸음 내딛어 상대를 멀리 던져 버리는 꽤 호쾌한 기술이다.잡기 기술치고는 데미지가 상당히 좋다

자이언트 스윙 근접해서 →↘↓↙←→ +A or C
레슬링의 자이언트 스윙이다.상대의 다리나 꼬리를 잡고 여러번 회전하다가 상대를 멀리 날려버리는 시원시원한 기술이다.잡기거리도 상당히 긴 편이고 자체 데미지도 좋은 편이라 울트라맨의 주력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텔레포테이션 ↓↘→ + B or D
봉인해야할 기술 NO.1!기술 시전을 하면 상대로부터 멀리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설정상,자주 사용하면 생명이 단축된다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시전을 할 때마다 체력의 5%가 줄어든다.16화에서 발탄 성인 2대를 추적하기 위해 사용했다

슬래시 광선 공중에서 ↓↙← + A or C
공중에서만 사용가능한 기술로 33화에서 악질 우주인 메피라스 성인과의 공중전에서 사용했다.

리바운드 광선 ←↙↓↘→ + A or C
일명 배리어라고 불리우는 기술.발동하면 양손을 하늘로 올렸다가 마치 마임을 하듯이 자기 앞에 네모난 거울 모양의 방어막을 만든다.상대의 광선이나 화염 공격을 튕겨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캐치 링 ↓↑ + A or C
발동하면 공중으로 올라가면서 몸 주변에 둥그런 광선이 형성되는데 이 광선이 상대를 향해 날라가서 상대의 몸을 묶는다.39화에서 우주 공룡 젯튼에게 사용했다.

울트라 수류 AC 버튼 유지
울트라맨의 손에서 물이 나온다!설정상 100만도의 고열을 순식간에 0도로 떨어뜨린다는 기술로 13화에서 오일 괴수 페스타에게 파괴된 석유 공장의 화재를 진압하는데 사용했으며 23화 '고향은 지구'편에서는 서성괴수 쟈미라를 쓰러뜨린 기술이기도 하다(쟈미라는 물에 약함)

③초필살기
갤럭티카 스페시움 캐논 ↓↘→↓↘→ + A or C
스페시움 광선의 파워업 판.스페시움 광선은 손날에서만 나갔지만 갤럭티카 스페시움 캐논은 교차시킨 팔 전체에서 발사된다.살인적인 발동속도에 막강한 데미지,웬만한 점프공격을 캐치할 정도의 대공성까지 여러 면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게이지만 모이면 자주 사용해주자!

④MAX 초필살기
갤럭티카 스페시움 캐논 ↓↘→↓↘→ + AC
초필살기 버젼일 때와는 달리 광선이 붉은색으로 변한 갤럭티카 스페시움 캐논.데미지는 단연 최강!대공기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며 발동속도는 거의 노프레임에 가깝다는......노멀판과는 별 차이가 없는 듯 하다.그 외에는 게이지가 모일 때마다 자주 사용해주라는 말 밖에 없다....

⑤궁극오의
울트라 파이널 버스터 근접해서 (→↘↓↙←X2) + AC
울트라맨의 궁극오의이다.발동하면 상대를 들어 무릎으로 허리를 찍은 뒤 다이몬의 지옥극락 떨어뜨리기처럼 연발로 패대기치다가 공중으로 날려린 다음 점프,캐치하여 파일 드라이버의 모션으로 상대의 머리를 바닥에 찍고 일으켜 세운 뒤,자이언트 스윙으로 날려버리는 모션으로 진행된다.데미지도 높고 근접하면 바로 발동되기 때문에 선입력으로 사용해 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그러나 갤럭티카 스페시움 캐논에 비해서는 활용도가 낮다는.....

新 아랑전설을 완성하지 못한 것을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대신 제가 이제부터 연재할 울트라맨 대전은 단순히 울트라맨만의 대전이 아닌 울트라맨과 괴수,외계인의 대전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다음 공략대상은 언제나 그랬듯이 울트라 세븐입니다.